보도자료 > 커뮤니티 | 귀농귀촌지원센터
귀한 농업, 귀한 농부

춘천에 함께 살아요!

보도자료

  1. >
  2. 커뮤니티>
  3. 보도자료
‘씨앗에서 미래로’…춘천시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조회 : 9 작성일 : 2025-11-12
첨부파일 :


11일 제30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 김진태 도지사, 육동한 춘천시장 등 농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박시은 기자


‘씨앗에서 미래로, 농업인의 30년’을 주제로 열린 제30회 농업인의 날 한마당 큰잔치에 춘천지역 농업인과 단체, 관계자 등 1000여 명이 모여 지역 농업의 현재를 축하하고 미래를 약속했다.

행사는 농악대의 흥겨운 장단으로 문을 열었다. 신성호 춘천시농어업회의소 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차종원 회장이 대회사를 통해 “농업인의 땀방울이 춘천의 내일을 만든다”며 30년의 발자취를 돌아봤다


11일 지역 우수 농업인에게 표창장 수여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박시은 기자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 농업 발전에 힘쓴 우수 농업인 13명에게 표창, 관계자 4명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가래떡 나눔 행사가 열려 흙과 땀으로 일군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며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김진태 도지사는 축사에서 “전국 유일의 반값 농자재 지원을 더 확대하고, 내년에는 농업 예산을 200억 원 증액해 6천억 원 시대를 열겠다”며 “멋진 강원 농촌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약속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여러분이 춘천 농업의 씨앗이자 미래다. 오늘이 다시 뛰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무대에서는 레크리에이션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시은  기자
출처 : https://news.mtn.co.kr/news-detail/2025111113275470199

 

검색